To cook

손님초대요리로 추천 꾹! 연어요리3세트!! 연어초밥,연어무쌈말이,크림치즈연어롤

쏭쏭쏭쏭쏭이 2013. 7. 19. 13:56

 

 

 

 

2011/12/12 ] 

 

 

 

정말 아주 오래간만에 포스팅을 하는데요, 늘 포스팅은 바로 연어로 만든 이것저것 만들어본 요리들

(손님초대요리/훈제연어/연어요리/연어초밥/연어무쌈말이/크림치즈연어롤/연어/훈제연어/다이어트음식)에요!

자주가는 어느 소셜 커머스에서 구입한 진승 프리미엄 훈제 연어(노르웨이산 연어) 입니다.

 

오메가3로 알려진 지방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 *오메가3의 효능은 ? 두뇌망막영양공급/혈관 강화/피를 맑게 해주며 심장을 탄력있게 줌)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 이나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사람들, 또는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뇌세포 발달등등

여러가지 많은 효능이 있다구 하네요ㅎㅎ

 

사실 평소엔 값이 만만치 않아서..  평소에는 쉽게 먹지 못하는 생선이지만

여러가지 몸에 좋은 연어를 먹는 데에 과감히, 가끔!지출을 해도 좋을 듯 합니다.

 

 

 

 

 

 

 

 

 

 

 

1.2~1.4kg의 훈제연어의 크기.. 생각보다 커서 깜짝놀란다는!

손으로 크기를 보았는데 정말 두고두고 먹을 수 있을 것같아요ㅋㅋ

 

 

 

 

 

 

 

 

 

1.2~1.4kg의 훈제연어의 크기.. 생각보다 커서 깜짝놀란다는!

손으로 크기를 보았는데 정말 두고두고 먹을 수 있을 것같아요ㅋㅋ

 

 

 

 

 

 

 

 

 

 

 

포장 앞에는 "노르웨이 수산물" 이라고 적혀있네요,

서양 5대 진미에 뽑힌다는 연어 요리~

 

 

 

 

 

 

 

 

 

 

 

 

포장지 뒤에는 연어로 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등 식품에 대해 상세히 적혀 있더라구요.

레시피들이 다 간단해서 처음 하시는 분들도 손쉽게 할 수 있을듯-

 

 

 

 

 

 

 

그리고 슬라이드된 훈제연어!

썰기가 귀찮으신분들은 슬라이드된 훈제연어를 구입하시는 편이 좋을 것같아요ㅋㅋ

귀차니즘의 분들을 위한 슬라이드 연어~

 

연어요리 첫번째, 연어 무쌈말이!

 

 

 

 

 

 

 

 

연어무쌈말이 재료에는 여러가지 채소를 썰으시면 되는데요ㅋ

전 양파, 무순, 파프리카, 당근 이정도로 했어요ㅋㅋ 뭐 게맛살을 넣으셔두 되는거고 재료는 입맛에 따라 알아서~

아무래도 보기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은 법이라고

색색별로 준비하면 더 이쁘지않을까요?

 

 

 

 

 

 

 

 

 

이것은 치커리!

데코용으로 구입한것이나.. 나중에 연어무쌈말이랑도 같이 먹기도 했다는ㅋㅋ

차가운 물에 깨끗히 씻어 싱싱하게 하세요~

 

 

 

 

 

 

 

 

 

마찬가지로 무순도 차가운 물에 잠시 담가두시면 나중에 좀더 싱싱하게 먹을 수 있어요~

끝에 부분은 잘라서 드시구요ㅎㅎ

 

그리고 썰은 양파도 차가운물에 잠시 담가두는데 싱싱하기보다는

양파의 매운맛을 빼서 좀 더 씹는 맛이 아삭아삭하고 맛있게~ 하기 위해서에요~

다른야채는 귀찮으시더라도 양파만큼은 꼭 차가운 물에 담갔다가 드세요!

 

 

 

 

 

 

 

 

 

 

그리고 왼쪽에 있는 노란통은 레몬즙인데요.. 궂이 필요하진않아요ㅋㅋ 이것도 마찬가지로

좀 새콤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레몬즙을 연어 조금만 뿌려드심 되는데 안뿌려 드셔도 무관해요~

왼쪽사진은 무쌈말이의 기본 무초절임!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죠~

 

 

 

 

 

 

 

 


소스는 여러가지 가 있는데.. 전 머스타드를 선택했어요.

칠리소스도 있고 기타 여러가지 있는데 제 입맛엔 머스타드가 가장 연어랑 조화가 맞는 것 같아서요ㅎㅎ

 

 

 

 

 

 

 

 

 

연어에 썰은 갖가지 채소들을 조금씩만 넣어서 돌돌말아주신후 가장 테두리 옷을

무초절임으로 덮어주시기만 끝-! ; 레시피라고 하기에도 없다는;;

그냥 채소 썰고 채소 물에 담그고 연어로 말고 무초절임으로 말아버리고~~ 이게 끝이에요ㅎㅎ

 

월남쌈, 구절판이랑 비슷한 연어무쌈말이 완성!!

 

 

 

 

 

 

 

 

 

그리고 두번째 연어요리인 훈제연어크림롤!
역시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긴 하나.. 가격이 만만치않아요..

하지만 맛은 정말 너무너무 맛있는 크림치즈 ㅜ

그냥 퍼먹어도 너무너무 짱이에요~

 

 

 

 

 

 

 

 

속을 보아하니, 그냥 하얀.. 크림

 

 

 

 

 

 

 

꼭 연어 요리말고도 정말

빵, 바게트등등 여러곳에 발라먹어도 아니 그냥 퍼먹어도 맛있는 크림치즈!

가격만 좀 만 싸지면 더 좋을 것같은데 말이죠~

 

 

 

 

 

 

 

 


그리고 슬라이드 한 연어에 크림소스를 발라주세요.

발라주실때엔 너무 많이 바르시지마시구요~ 그리고 양 옆에는 여백을두고 바르시면 옆으로 크림이

튀어나오지않다는거~

 

크림소스를 바르 신 후, 무순등으로 꽂아주시면 모양도 더욱 그럴싸해진다는!

 

 

 

 

 

 

 

 

 

마지막으로 데코로 치커리로 해봤어요ㅋㅋ

좀더 먹기 좋아보이라고 해봤는데.. 전 소질이 없는지 치커리로 안한편이 더 맛있어보이는것같아요ㅋㅋ

 

 

 

 

 

 

 

 

크림소스랑 연어랑 이렇게 잘 어울린 맛인지 정말 몰랐는데..

너무너무너무 잘 어울리는 연어크림롤!

누구나 반할것같아요~

하지만 많이 드시다가 느끼해하실 분도 있을 것 같아요ㅋ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번째, 연어초밥!

마찬가지로 레시피라곤 없는...; 우선 하이얀 쌀밥 준비준비!

그리고 적당량을 퍼서 식초랑 밥을 간보면서 비벼주신후!

 

밥을 뭉쳐주실때 그냥 손으로 뭉치시면 손에 밥풀이 달라 붙으니, 차가운물에 손좀 적신 후

뭉쳐주시면 밥이 안달라붙고 잘 뭉쳐져요~

 

 

 

 

 

 

 

 

 

 

완성된 연어 초밥!

뭉친 밥에 와사비를 조금만 올리고 그위에 연어까지 올려놓으면

정말 초간단 초밥 만들기!!

 

 

 

 

 

 

 

 

부들부들한 연어에 밥~ 너무너무 맛있다는~♥

5분도 안걸리는 연어 초밥 만들기!

 

 

 

 

 

 

 

 

이리 완성된 쓰리세트

연어무쌈말이, 연어 초밥, 연어크림롤!

 

 

별로 대단한 레시피 어려운 레시피도 아니였는데 만들고 나니 상당히 뿌듯했어요ㅋㅋ

정말 손님초대요리로도 내세울만한 연어요리!

 

 

 

 

 

 

 

손님초대요리, 와인안주, 다이어트 음식으로 최고인것같은 연어요리!

채소와 연어,크림소스만 있으면 이 세가지가 다 모두 완성~!!

 

오랜만에 저녁때 모인 가족들에게 이렇게 한상 가득 식사 대접을 했어요~ 얼마나 뿌듯하던지 :)

다른 블로거분들은 정말 이쁘게 잘 만드시던데.. 전 많이 정진해야겠어요ㅜ

 

아무튼 다음에는 연어 스테이크나 연어 샐러드에도 도전해봐야겠습니다!